본문 바로가기

허즈몽/쌍룡 렉스턴 룡룡

2. 쌍용 올뉴렉스턴 선택이유

출처 : 쌍용자동차 홈페이지

앞에올린 비교사항과 디자인 개별 편의옵션등, 각자 추구하는 기준에 맞추어 선택을 하게된다.  

개인적으로는 디자인 빼고 사라면 펠리가 가장 좋을 것 같으나, 1) 못생김 2) 조금 비쌈 3) 커서 붐붐몬이 파괴 할 것 같음 이 세가지가 가장 큰 문제점 이였고, 모하비는 1) 회사에 모하비가 너무 많음. 2) 가격이 제일 비쌈. 3) V6 3L 엔진이라 연비 감당할 자신 없음. 이 문제였음. 렉스턴은 1) 쌍용?, 2) 쌍용차를 그 돈 주고? 3) 쌍용폭망? AS 가능? 정도가 문제였다.

이 와중에 부모님이 내가 살고 있는 지역으로 이주를 고민하고 계시길래, 카니발을 사야 하나 고민을 잠깐 했던것도 사실이다. 5+카시트 하려면 역시 2+2+3 형태 시트가 편해서 모하비, 펠리, 카니발 정도가 후보군 이였는데, 카시트 해도 5명 타기는 할 수 있으니깐.. 하는 마음에 5인승으로 그냥 선택했다. 얼마나 같이 많이 탈까를 생각해보면 맞겠지 싶다.

출처:쌍용자동차 카달로그

편의사양 및 주행보조 옵션등은 HUD만 렉스턴이 없지 나머지는 다 갖추었기 때문에 크게 비교항목이 되지 않았다. 코나EV에서 주행보조 옵션 사용해보니 장거리 운행 및 국도 주행등이 편하여 필수 옵션사항이였다.

출처:쌍용자동차 카달로그

그래서 종합적으로는 요구하는 기본사양 충족 + 가성비 + 디자인으로 렉스턴을 선택했다.

 한국의 자동차 공업이 사실상 망하기가 쉽지 않은 구조고, 쌍용차 솔직히 망해서 없어지더라도 v팔린게 있어서 AS는 명맥은 유지하지 않을까 생각 드는데, 망할꺼라곤 생각 안했다. 현실적으로 파보니깐 AS는 파츠수급에 문제는 있는건 사실인가보다. 그러나 현대기아도 보증수리 맡겨놓으면 무슨 부품 수급하는데 한두달 걸리는 것들도 있으니깐.. 비슷하다고 자기최면을 걸어본다.

 그리고 주변에 올뉴렉스턴 차량이 진짜 없다. 지방소도시라서 그럴수도 있는데, G4는 가끔 보이는데 올뉴는 레어템이다. 그래서 더 살 가치가 있는 것 같다. 외장은 일단 그냥 합격. 이쁨. 우락부락. 실내는 G4에서 핸들과 전자기어, 풀디지털 계기판으로 변경되어 더욱 볼만하다. 남들은 촌스러운 올드한 디자인이라고 하지만, 내눈엔 적당하다. 너무 터치가 많지도 않고 물리버튼이 되어있고, 처음 타보는 4륜차량이지만 상시사륜이 아닌 구형 파트4륜이라 평상시엔 후륜차량의 느낌을? 느낄수도? 이런 막연한 생각도 해봤다.

출처 : 쌍용자동차 카달로그

많은분들이 모하비나 렉스턴을 선택하는 이유중엔 프레임차량이라는게 장점이자 단점인데, 개인적으로 크게 생각하지 않았다. 안정성이 프레임차가 좋다고 하는건 사실 앞뒤충격엔 찌그러지기 힘든 구조인데, 그러면 충격은 다 어디로가나? 모노코크는 상대적으로 가볍고 잘 찌그러지면서 충격흡수등이 용이하여 안전성평가에서는 프레임차량들이 점수가 안좋다고는 한다. 기본적인 안전 등급들은 다들 받았으니, 그리고 결과론적이지만, 렉스턴 타보니깐 엄청 높다. 승용차랑은 받아도 내 밑으로 들어올 것 같다. 그래서 좀더 안정감이 느껴지는 것 같다. 마치 군대에서 전차 타고가던 그런느낌.. 물론 바람은 안맞지만.

출처:쌍용자동차 카달로그

혹시 아나? 3~4년 뒤엔 카라반이나 트레일러 하나 끌고 다닐지??

하여튼 위에 두서없는 사유로 렉스턴을 선택하였다.

 다음글은 렉스턴 세부선택이다.

그럼 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