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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즈몽/쌍룡 렉스턴 룡룡

차량관리용 DAG3 Neo (다그3 네오), D-HUD 표기항목 세팅(변경)

DAG를 설치한지도 어은 일주일째, HUD도 설치하고 운전한지는 3일째다.

 

DAG나 HUD나 위치는 결정됬고, 이제 사용에 편하게끔 전기항목을 바꾸고, 보정해주는작업을해야한다.

그렇다면 DAG를 펌웨어 세팅을 해야한다.

DAG를 미니5핀 케이블을 이용하여 PC에 연결한다. (물론 펌웨어는 이전에 받아두었다, 이전블로그 참조)

출처 : 다그펌웨어

물론 각자차량에 맞는 펌웨어를 받아서 사용하면된다.

연결이 완료되면 펌웨어에 연결되었다고 뜬다.

출처 : 다그펌웨어

올뉴렉스턴은 일단 전조등 지원이 안된다. 그래서 항상 밝게 또는 어둡게 인데, 시인성은 밝게가 좋으나, 밤에는 너무 눈부시더라. 그래서 그냥 항상 어둡게 하고 다닌다. 어짜피 DAG DATA를 계속 보고있지는 않고, 또한 시선강탈하면 안되니깐.낮에도 나름 볼만하다. 숫자를 읽을수는 있는 수준이다.

 

온도게이지 맥스값은 주행간 최대값을 조그만하게 현재값과 펴시해주는기능인데, 중립/파킹때는 주차때니깐 그때볼순 있는데, 시내주행이라면 정차하는경우가 많으니깐 이게 괜찮은것같더라. 그래서 나는 차량정지시로 사용중이다.

 

타이머는 안건들였는데, 주행시간은 차량 계기판에 나오니깐 불필요하다고 생각하고 DPF시간으로 했는데, 안터져봐서 어디에무슨기능을 하는지는 모르겠다.

 

DPF알림은 내가 알아차릴 수 있도록 LED점멸하고 비프음 둘 다 해놨다. 

 

마지막으로 엣지가이드는 꺼놧다. 있으면 좋긴한데 전면유리에 비춰서 껐다. 그래도 비친다. 내무 액정 백라이트때문에.. 그래서 그냥 엣지가이드에 매직으로 칠해놨다. 그랬더니 얼기설기 빛이 조금 나오긴하는데 눈에거슬리진 않는다.

 

출처 : 다그펌웨어

표시정보이다. 이게 DAG화면에 나오는거다. 속도야 뭐 HUD나 계기판보는거니깐 단수나오게 큰숫자를 세팅하고.. 아? 생각해보니 HUD에 단수도 나오는구나.

나머지 표시항목은 8개씩 최대 3개화면 = 총 24개를 띄울 수 있다.

근데 선택할 수 있는 모든 항목이 총 24개더라. 우연인지 아닌지?

 

굳이 안보는 속도, 배터리잔량(쌍용차량 IBS관련 데이터 지원안함), 기어단수, 시동후 시간은 딱히 쓰지않아서 빼고, 다른걸로 중복으로 입력해 놓았다. 

출처 : 다그펌웨어

마지막으로 HUD 세팅을위한 보정화면.

개인적으로 속도는 HUD>계기판>네비(GPS)순으로 맞춘다. 계기판, GPS는 내가 세팅할 순 없지만 HUD는 계기판과 같거나 1km/h정도 높게 나오게끔 세팅한다. 이유는 운전할때 주로 HUD를 보는데, 과속카메라 속도기준에 안전율고려해서 저래 한다. 총 3번 세팅 바꾸는데, 9~10%사이값이 제일 맞을것같다. 0%보정할 경우에 70km/h속도까지는 반올림고려하면 보통 8%정도면 무난하게 맞을꺼라생각했는데, 조금모잘라서 9%로 세팅했는데 -1~0km/h로 움직여서 10%로 보정했다.

 

브레이크 효과는, 브레이킹시에 HUD 화면이 반절정도로 작아지는 애니메이션같은건데, 필요없고 오히려 속도보는데 방해되서 안했다.

 

단수표시는 당연히 단수가 나오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악셀단계를 해보진 않았는데 궁금하긴 하다. 알셀 포지션%을 나타내진않을것같고 (HUD에 해당 자리수가 1자리임) 뭘까.?

 

DPF알림은 DAG에서 LED점멸이랑 비프음으로 알려주는데 필요할까 하다가 그래도 돈주고산건데 하면서 가장 작은 랍업표시점멸로 선택하였다. DPF는 안터져봐서 잘모른다. 

 

변화가 있으면 또 작성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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