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허즈몽/쌍룡 렉스턴 룡룡

21. 쌍용 올뉴렉스턴 스마트키 분해, 보관

디지털키는 핸드폰으로 키를 대체하기 때문에 핸드폰에 문제가 발생하면 사용하기 어려운 문제가 있습니다.

 

예를들어

1. 핸드폰 배터리가 다됬다. 

2. 핸드폰을 분실했다.

3. 핸드폰이 고장났다.

 

사실 이런경우에는 차키로써 사용을 못합니다.

 

그래서 스마트키의 배터리를 빼놓고 차량내에 보관하면 필요시에 사용을할 수 있습니다.

사진상 손가락위의 레버를 제껴서 스마트키의 물리키를 분리를 하구요.

분리가 되었습니다.

키가 들어있던곳에 키를 일부넣어서 제낍니다.

이렇게요. 근데 힘엄청들어가더라구요. 부서지는줄.

그래서 좀더 긴 일자드라이버로 했습니다. 방향을 사진방향이아니라 반대로 키를 받치고 제껴서 열었는데 그렇게 하면 부서질수 있게더라구요.

물리키 넣어서 뺏던 커버를보면 그냥 단순 수납형태라 제가 처음에 하던 사진과는 반대 방향으로하면 파손될 수 있겠습니다.

배터리는 CR2032 하구요, 분리해서 절연테이프로 한바퀴 감아줍니다.

그런뒤에 키랑 보관하면 되는데, 저는 또 깔끔하게 하려고

붐붐몬이 애정하는 진공포장기로 포장해봅니다.

앞뒤로, 깔끔하네요, 저렇게 포장해서 차량내부에 보관해 두었습니다.

 

디키가 작동불능한 상황이면 주변에 폰 빌려서 보험불러서 문개방 후 스마트키 조립하면 차량운전이 가능합니다.

붐붐몬이 좋아하는 진공포장기. 

 

그렇다면 2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