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허즈몽/쌍룡 렉스턴 룡룡

20. 쌍용 올뉴렉스턴 6D 카매트

카매트가 참 종류가 많습니다.

아직도 순정으로는 두꺼운 부직포같은 느낌의 부드럽고 묵직한 매트가 나옵니다.

밑에서 올라오는 소리도 조금은 막아줄것같고, 부드러운 느낌에 좋을것같습니다만, 사용해보면 먼지를 너무 많이 잡아두고았고 그래서 청소가 힘들다는 단점이 있네요.

그래서 다들 사제 카매트를 많이 쓰십니다.

제 봐왔던 기억에는
1. 스텐 편조 카매트
2. 스텐 플레이트 카매트
3. 벌집매트
4. 코일매트
5. 5D 커버매트
6. 6D 커버매트 (5D + 코일매트)

순으로 유행?을 하는것같네요.
윈스톰에는 중고로 살때부터 스텐편조로 깔려있는데, 헤지지않고 청소도 쉬운편이였습니다.

그러나 굴러다니는 이물집을 잡고있는 능력은 떨어지는데 이를 벌집매트가..

매트 광고 설명이 아닌데 뭘 열심히 썻네요.

다음차인 코나에서는 5D 가죽매트를 썻습니다. 차량 보호보다는 모래나 이물질 청소가 쉽다는 장점때문에 썻습니다.

비싼제품도 있으니 가성비를 따르느라 가장 싼걸 구입해서그런건지 냄새가 많이났습니다. 한 2주넘게 베란다에 날어두고 차에가져갔지먼서도 냄새거 좀 오래갔던 기억이 납니다.

이번 쌍용 올뉴렉스턴 룡룡이에게도 카매틑를 해줘야하는데, 5D 가죽으로 하려고 했습니다만.

판매하는곳을 보면 가격 다들 비쌉니다.
그리고 대부분 6D를 팔더군요.

차량이 이전 G4와 거의 동일하기때문에 호환이 대부분 되는걸로 알고 판매자에게 문의하면 동일제품 서로다른 판매자일때 G4로 주문해서 쓰면 된다는 사람과 다르니깐 정해진 차량외엔 호환안된다고 하는 분이 계셔서 참 복잡했다


출처 : 네이버페이 내 구매내역
출처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핸디라이프


결국 제일싼곳중에 판매자가 호환된다고한 제품을 샀다. 물론 동일제품 다른판매자는 안된다고 하더라.

주문은 미리했는데 제품 부품문제로 일주일가량늦어딘다길래 차도 안나와서 기다린더고 했다. 시간 딱 맞춰서 보내시더라.

호환 안되면 판매자 귀책사유로 반품할 요량으로 그냥 구입했는데 생각보다? 냄새가 적게났다.

베란다에 일주일가량 놨뒀고, 지금은 렉스턴에 잘 깔아두었다.

색상은 무난한 블랙과 브라운이 있었는데, 브라운에 살짝 마음이 갔으나,
다크브라운이 아닐경우 색상이 너무 튀고, 동일 색상 깔맞춤의경우 너무 통일된? 느낌이들것같아서 무난한 검정을 했다.

코일매트가 추가되어서 폭신한 느낌이 많이나서 좋기도하지만, 청소를 하긴해여하는 단점이 존재한다

매트는 총 3피스로 이루어져 있다.
운전석, 조수석, 2열 1개

코일매트 걷어내면 5D가죽으로

5만원대가격으로 전반적으로 만족스럽다.

물론 순정도 버리지않고 잘모셔두었다. 그런데 쓸일이 있을까 싶긴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