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허즈몽/만들어라 요리요리

집에서 와플만들기

안녕하세요 남친몬입니다.

작년 제 생일선물로 붐붐몬이 왈플기계 사줬습니다. 그때가 아마 효리네 민박 윤아가 와플기계 들고나오고나서 갖고싶다 생각하고 좀 지난것같았는데 말이죠.

하여튼, 이번에 붐붐몬 생일에 붐붐몬의 절친이 반죽기를 사줬는데요, 저희집으로 보냈습니다.

이말인즉은 와플을 먹고싶으니 만들어달라! 이거네요

사실 반죽이 귀찮아서 안했는데요..

그럼시작해봅시다. 아 그전에 와플에도 종류가 몇가지있어요

오늘제가만들어보려는 리에주 와플은 반죽에 설탕을 넣어서 와플이 쫀득한 느낌의 시럽이나 생크림 과일등을 곁들야먹지 않아도되구요

브뤼셀 와플은 반죽에 아무것도 들어가지 않아서 그냥 조금 바삭안빵에 생크림, 과일, 시럽등 옵션을 올려먹는겁니다.

와플맛집이라고하는 쿠우쿠우 같은곳은 제거 알기로는 아메리칸와플이라고해서 빠삭하게구어서 생크림하고 시럽이랑먹는걸로 압니다.

이만 사전지식은 그만풀고(이게 아는거 끝임) 반죽을 해봅니다.

와플믹스봉지에 써져있는대로 진행합니다. 나름 계량을 하고 우얀치않게 우유를 사둔게 있어서 뮬대신 우유로 하였고, 버터가 조금 남는게 있어서 버터를 넣었습니다.

저울은 1만원정도짜리라 계량이 맞지는 않습니다. 회사서쓰는 200만원정도는 되야.. 믿고보는데..

일단 리에주와플믹스엔 유지가 같이들어있어서 녹이고자 1차로 반죽 뭉친뒤 중탕으로 온도를 조금올립니다.

이때다싶어 반죽기에 넣어서 돌려봅니다.

순정 플라스틱볼을 쓰면 돌리기는 편한데 번죽량이 적어서 잘안되네요.

그래서 원래쓰던 스텐볼에 넣어서 볼을 돌려가며 반죽을 계속합니다.

한 15분했더니 반죽이끝났네요.

그러면 볼에 랩을씌워서 따뜻한곳에 1시간동안 숙성?을 시킵니다.(단어생각안남요)

오 좀 빠방해졌어요

우박설탕 촤라라라락 쏱아넣어요

그다음 반죽기로 다시 혼합을 잘해주시면됩니다.

제 와플구이기기 기준으로 50~60gr씩 뭉쳐둡니다. 적당한사이즈로..

그리고는 4분20초간 구으면 어때요

참쉽죠?

기본은 위와 같구요.

옵션은 하고싶은데로 하시면됩니다.

저는 총 3가지를 만들었는데 사진은 없어요

1. 기본형 (우박설탕만)

2. 호두옵션 (우박설탕+호두가루)

3. 초코옵션 (우박설탕+초코청크+핫초코가루)

보관은 냉동실에 해두시고 먹기전에 해동하시면 됩니다.


그럼 2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