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붐붐몬★/★ 아방이와 붐라닛

아반떼 MD 브레이크등 후미등 교체

아방이... 운전자가 운전을 험하게 해서 그런지
빡쳐서 빡 하는 소리와 함께 후미등(브레이크등)이 나갔다고 합니다.

운전석쪽에 등이안들어와요.. 운전석만 앞뒤로나가네요. ㅋㅋ

브레이크등은 더블전구라고해서 전압을 두가지 받습니다. 5v였나? 가 미등전압이고, 브레이크 페달을 밟을때 12v 전압받아서 밝게 빛납니다.

그럼 교환해봅니다.

트렁크열어서 안쪽을보면 클립이있어요

눌러서 제끼면되요

안쪽에 커넥터는 눌러서분리하구요

짤간색 세포인트에 10mm 너트로 잠겨았는데 분리하면 됩니다. 플렌지너트입니다.

다풀면 후미등을 뒤로 잡아당겨서 빼면되구요 잘안빠지몀 안쪽에 볼트를 밀어서 빼도되겟네요

후미등을 분리하면 브레이크등 들어가는부분에 소켓을 돌려서 분리하면됩니다.

와... 전구가 진짜 까맣게 탓네요?ㅋㅋ
이것도 돌려서 분리하면됩니다

전구를 돌려서 빼보면 양쪽에 돌기가나있네요

높이차이가 있는데 전구 소켓에끼는방향이 정해져있는겁니다.

소켓을보니 그을린흔적이있는 전극도 보이구요, 돌기가 걸리는 부분이있는데 높이차이가보이니 결합할때 방향을 잘 산택하시면 됩니다. 사실 결합할때 어? 잘안들어가네? 하면 반대로 넣으면됩니다. ㅋㅋ

결합을 끝내고 테스트.. 잘들어오네요 굳굳.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