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허즈몽/쌍룡 렉스턴 룡룡

올뉴렉스턴 배기 와류장치 설치 (에디2)

자동차 배기장치에 와류기를 보면 많은 내용들이 있다. 뭐.. 출력 연비개선등을 이야기한다.

그란게있다면 왜 완성차들이 안쓰겠는가?

그래서 믿지는 않는다. 설치한 지금도.

쌍용 올뉴렉스턴을 구입하면서 카페를 2개 보고있는데 올뉴렉스턴카페는 내용이 너무 적긴한데, 올뉴렉스턴만을 위한 카페라 보고,

쌍용suv 클럽이러고해서 SSC가 있는데 여기는 쌍용 SUV전차종에 대한 카페인데 카페장인분이 승차감 개선이라는 목표로 여러가지 제품을 만들어서 판매하고있다.

승차감이야 운전석 입장에서는 크게문제될건없고, 하다보면 너무 많은 금액이 드는게 문제이다.

그런데 제품들중에 에디2라고해서 배기라인에 설치하는 와류기가 있다. 배기관내 삽입해서 와류를 발생시켜서 배기가스의 배출을 완만히 유도한다는 것이다.

설명에도 나와있듯 출력개선은 없다. 단, 악셀을 놓으면 감속이 빠르게되면서 탄력주행거리가 짧고 감속에따른 뒷당김이라 불리는 현상이 있다.

처음 차였던 윈스톰도 동일하게 그런현상이 았었는데, 현대차량은 그게 굉장히 적었다. 쌍용으로 오면서 다시 그런 뒷당김을 느꼈다.

와류장치 그게뭐라고.. 카페네 사람들은 많이들 추천하더라. 뒷당김 없어짐이 바로 느껴진다고, 그래서 그걸로 탄력주행으로 련비증가효과를 보기도 한다며...

일반 판매가는 22만원. 한때 이벤트 했는데 16만원이였다ㅡ 살까말까 고민하다가 그돈이면 그냥 기름넣는게 이득이갰다 싶어서 안샀는데, 그래도 계속 반신반의하며 궁금증이 있었다.

이번에 중고로 16만원에 구입할수 있어서 구입하였다 써보고 아니면 다시 팔지뭐.

일단 자가설치도 가능하다. 단, 차밑에 들어가야하는데 어럅지는 않았다.

출처: 네이버카페 SSC

이게 설치설명서인데, 2개소에 엔진방향으로 설치해야한다.

출처: 네이버카페 SSC

카페내 찾은 자료에서는 위와같이 알아보기쉽게표시가되어서 참조하였다.

일단 차밑에안들어가지면 벽돌 한장씩 바퀴밑에 깔거나 인도턱에 한쪽만 올려서 하는 방법도 있다.

일단 사진은 이게 끝이다. 작업하다가 사진찍기엔 너무 협소하기도 하였다. 일단 설치해야하는 부분의 너트2개씩 풀면 분리는 되는데, 에디2를 삽입하기엔 좀더 벌려야하는데 안벌어진다. 그래서 삽입구간 2곳와 가운데 연결부도 풀어서 유격범위를 많이 주니깐 벌려져서 삽입하였다. 다시 힘있게 조이고.. 조임토그가 35-40nm라는데 아직은 새차라그런가 아님 너무약하게 조여놨나..? 너무 쉽게 풀렸다.

하야튼 설치후 운전한 소감.

연비는 동일구간 반복해봐야 알것같은데 약간의 상승은 있을것같다.

뒷당김개선은 이전에 타던 아반떼마냥 기어중립들어가는 느낌일줄 알았는데 그건 아니고, 기존에 엔진브레이크가 걸리네에서 한 20-30%정도 줄은것같다. 엑셀때면서 뒷당김이라하는 그런느낌은 많이 없어지고 부드러운 느낌이 든다.

누구는 차가 너무 가벼운느낌이 싫어서 땟다고하는사람도 있던데 그정도는 아니고 그냥 더 부드러운 느낌이 난다.

하여튼 일주일정도 더 타보면 변화를 숫자로좀 알지않을까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