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허즈몽/남친몬이 혼자 해본 일거리

갤럭시 노트9 지문센서 교체

지난 금요일 갑자기 지문인식이 잘안됩니다.

빡칩니다. 빡쳐요.

지문을 지우고 다시입력했더니 되요! 근데 한번되고 안되요. 지워도 안되요. 껏다켜도 안되요.

인터넷에 찾아보니깐 센서 표면이 벋겨져서 인식안되서 교체했다는글이 많습니다. 가격은 5만원정도..

아무리봐도 안벋겨졌는데... 그리고 지문센서를 위에서 아래로 혹은 반대로 쓸어내리면 작업표시줄이 아니고 뭐지.. 독바라고 하던가요 맨위에드레그한거랑 똑같은 기능은 잘됩니다.

그냥 제 지문을 못읽어요. 오늘 기사님 지문도 못읽네요.

센서를 바꾸려고 갈려는 서비스 센터에 전화를 해보려고하니.. 삼성전자 통합 서비스센터 대표전화번호만 뜹니다. 전화해보니 무슨또 보이는 ars만 나옵니다. 결국 상담원 연결해서 연락처 알랫달랫더니 무슨 개인이 서비스 예약을 하면된다고 합니다. 아 거참.. 전화번호 받는데 30분이 넘게걸립니다.  상담원분께 아따 정말 서비스 센터 전화번호 알기 어렵네요 30분이나 걸렸는데 그냥 번호좀 알려주세요. 재고없으면 예약할께요 급해여. 했더니 결국 알려주십니다.

해당 서비스센터.. 전화 드럽게안받습니다. 한 3번 10분만이 받아요.. 전화돌리기합니다. 센서 재고좀.. 있는데..? 블루는 없고 블랙이랑 브라운만 있다네요?? 그럼 그걸로 걍바꿔야지했는데..? 손님 죄송하지만 동일 컬러아니면 못바꿔드립니다. 왓?왓? 왜요? 왜안되요? 규정상 안된데요.. 나중에 기사님께 따로물어보니깐 단종제품의 경우 부품이없어서 컬러호환을 해줄수는 있지만아직 제품이 나오는 경우엔 동일컬로로 하는게 규정이라고합니다. 소비자기 원해도 안된데여.

하여튼.. 부품을 주문할때 고객센터 통하면 원하는 부품을 제앞으로 예약해두고 일주일인가 이주일인가는 저만 쓸수있는 예약부품이 되지만 그게없이 저처럼 그냥 지점에전화걸어서 요청하면 해당지점 부품으로만 와서 아무나 선착순으로 쓴다고 합니다.

오늘 교체하러가미 금액이랑 설명 잘 해주시는데.. 센서가 2만원이라고 합니다.. 올... 싼데? 5망원인줄알았는데.. 하면서 배터리는 얼마에요? 했더니 2만원 추가하시면됩니다. 하길래 오 개꿀. 이랬는데 알고보니 배터리 가격에 2만원 추가하면 지문셈서 교체해준다는 이야기.. 결론은 지문센서는 2만원 배터리는 5만원 입니다  여기에 별도로 공님비가 1.5만원 정도 나오네요. 공임은 일반 부품교체의 경우 교체부분마다가아니라 1회 서비스마다 부과되나봅니다. 저는 셈서만 교체햤고 3.5만원 결제했는데 배터리를 같이갈았으면 공임은 1회 부품은 2개해서 8.5만원정도가 나온더고합니다.

하여튼 교체하고나서 잘되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