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허즈몽/남친몬이 혼자 해본 일거리

LG 코드제로 A9

안녕하세요 남친몬에서 허즈몽으로 진화하느라

한동안 블로그가 뜸했습니다. 그동안 블로그할껄 많이모아는뒀는데 언제올릴라나는 모르겠네요.

이번에 LG코드제로 A9 구입하게되었습니다.

가장 기본모델로 청소툴 3개와 배터리 1개짜리 모델입니다. 나중에 추가로 물청소 키트를 구매할까 고려중입니다

집으로 배송이왔구요,
따로 설치할만한건 아니라서 기사님께 택배처럼 문앞에 놔주시라고 했습니다.

박스 뜯으니깐 오.. 생각보다 포장이 고급진데요?

흠. 포장이 알차네요

재빠르게 기존에 쓰던 다이슨 v6를 때내고 a9으로 바꿔줬습니다.

다이슨 v6은 기본모드에서 터보모드 이렇게 2개만있었는데 a9에서는 기본>강>터보 이렇게 3단계가 되네요. 기본은 다이슨 기본보다는 약감 약한것같고 타보모드는 a9이 좀더 쎈갓같습니다.

그리고 기본 브러쉬 롤러로 바닥청소할때 다이슨은 바닥닿는 롤러부가 플라스틱이라고해야하나 그래서 드르륵드르륵 소리가 좀 많이나는데에비해 a9은 고무롤러에 넓은 타입이라 부드럽게 소리가나서 층간소음에도 도움이 될것같습니다.

또한 마리카락이 브러쉬에 안걸리고 잘 빨려들어가네요 이점 참 맘에 듭니다. 다이슨은 청소하고나서 브러쉬에 마리카락 꼭 빼주는작업을했거든요.

소음은 기본적으로은 a9이 좀더 조용한게느껴집니다. 기본모드는 좀더약해서 그런가보다하는데 터보에서도 다이슨보다는 음역대가 좀 낮은것같습니다.

프리필터라고해야하나요. 사이클론 전부분 필터, 그부분이 다이슨은 메쉬망구조인데 a9음 타공서스재질같네요. 뭐 쓰는데는 둘다상관없습니다만 좀더 이뻐보이긴 합니다.

청소할때 다이스는 방아쇠를 계속 당갸줘야하는데 a9은 버튼식이라 버튼눌러주고는 당길필요가없어서 편하기도 하고 불편하기도 하네요

단점은 a9이 무겁기는 하네요 ㅋㅋㅋ 배터리가 오래가는건지 뭔지는 모르겟으나 일단 기본세트로해서들어보면 좀더무겁게 느껴집니다.

배터리.. 네이버에 검색해보니깐 lg정품이 15만원 정도하고, 호환품이 9만원 수준이네요. 중국 사이트 찾아보니깐 한 65달러정도 8만원좀 안되네요. 다이슨도 배터리팩에 보호회로 망가져서 사다가 한번교체한건데 껄껄. 그래도 교체식이라서 편하김하갰습니다.

다음에 물청소키트 사면 다시돌아옵니다


그럼2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