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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즈몽/쌍룡 렉스턴 룡룡

올뉴랙스턴 VGT엑츄에이터 접지 보강

렉스턴 카페에 요새 접지하는게 핫하다. 저렴한 가격에 쉽게 다이할수 있고, 후기가 좋아서 그런것 같다.

이제까지 접지 버강은 ECU, TTCU 두곳을 했으며,  ECU는 차이를 몸소 느낄수 없었고, TTCU는 2단에서 3단 변속 시점이 조금 빨라짐을 느꼇다.

VGT엑츄에이터는 변속에는 상관이 없고, 터보 제어쪽이라 좀더 안정적인 터보에서 공기 흡입량 조정?쯤이 되지않을까 한다.

빨간색 두포인트에 접지선을 연결하는 것이 이전 다이이다.

첫번째로 80cm정도로 해서 파란색으로 둘렀는데 운전하고 확인결과 생각보다 뜨거웠다. 배선 전류량이 아니라 주변이 터보하고 냉각수 호스 따라가기때문에 뜨듯한거다.

두번째로 노란색으로 40cm정도 해서 cd관까지 작업해서 재설치했다

훬씬 깔끔하다.

냉각수 호스관쪽에 고정할때에는 마찰로인한 호수 소손을 방지하기위해 고무테이프로 한번 감고 절연테이프로  겉면을 감싸고 케이즐 타이로 Cd관과 연결해놨다.

흠.. 운전은 한 200km정도 해봤는데 뭔가 차이가 있는둥 마는둥 느낌이다. 대체로 출력이 좋게 느껴진다가 평인데, 개인적으로 할배운전 스타일이라... 체감이 거의 없다. 단지 체감해보고자 악셀을 좀 많이 밟아서 그런가 출력이 잘나오는건가? 하는 생각도 든다.

엄밀히 말하면 출력이 올라갈건 아니고, 안정적으로 나온다가 맞는 말일것이다. 가변제어가 접지를 통해 노이즈?가 덜한다고 봐야지..

하여튼 해서 안좋을건 없다.

그럼2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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