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허즈몽/남친몬이 혼자 해본 일거리

갤럭시 노트 시리즈 사진 합치기 (잘라서 합성하기?)

안녕하세요 남친몬 입니다.

이럴려고 갤럭시 노트샀나 싶네요. ㅋㅋ
분명 캡쳐해서 부분 선택 기능이 있으니 사진을 합성하는 방법이 있을텐데... 몇날 고민을 했으나
카페에 검색해보니 사진 합성 기능을 원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그런기능이 있긴하다는 댓글을 보고 막 찾습니다.

찾았습니다. 고퀄리티는 아닌데 잘라내기 붙여넣기 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단, 잘러내기가 자동기능에 수동기능을 추가하면 꽤 잘 잘리더군요.

그럼 해볼까요? ㄱ

제 개인 소장 사진들을 쓸수는 없으니

네이버를 열어봅니다.

출처 : 네이버 모바일 검색 메인페이지

이 네이버 페이지에 코로나19 옆의 지구모습을 따서 붙여보겠습니다.

실습 ㄱ

먼저 바탕이될 네이버 메인을 스샷 뜨구요.

다음은 지구모양을 따내야 하니깐요

펜을 뽑아봅시다.

그러면 스마트하게 선택하기위해 스마트 셀렉트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아래쪽에 셀레트 종류가 있습니다.
기본은 맨 왼쪽 사각박스 선택이 있습니다
저는 고퀄을 위해 바로옆에 구름같은 자유형 선택을 해봅니다.

그리고나서는 펜으로 지구주변을 한바퀴 돌려보면.

출처 : 네이버 모바일 검색화면 캡쳐

자유형으로 선택이되네요. 저대로 합성하기엔 초등학교 6학년때 학교 대표로 미술대회 나갔던 예술능력이 조금은 높은 제가 만족을 못하죠.

그러면 21세기 4차 산업혁명의 시대에 자동선택기능을 사용해봅니다. 위 4가지 아이콘중에 맨 왼쪽을 선택하면?

출처 : 네이버 모바일 검색화면 캡쳐

오..지구만 깔끔하게 선택이 되네요

대상이 그래도 깔끔한 그래픽이라서 저정도구요, 사진에서 일부만 선택해서 자동선택하면 원하는 부분은 빠지고 불필요한 부분은 추가되는 경우가 많죠. 그러면 위에 아이콘중에 맨 좌측의 2개를 이용해서 + 선택 후 펜으로 자유영역 선택하면 그부분른 추가선택이 되고, 반대로 -를 선택 후 자유영역을 그리면 해당부분이 빠지게되죠

선택이 다 끝나셧다. 그러면 맨 오른쪽 완료 눌러서 저장하세요.

출처 : 네이버 모바일 검색화면 캡쳐

그리고는 배경으로 선택한 사진을 갤러리에서 선택하고 맨 아래 아이콘중에 스티커를 선택하시면 오른쪽 하단쯤에 빨간색 갤러리 아이콘이 있네요?

눌러봅니다.

갤러리들어가셔서 스크린샷 폴더에 가면 직전에 저장한 지구사진이 있습니다. 그걸 선택해주면?

출처 : 네이버 모바일 검색화면 캡쳐

그러면 배경에 해당 사진(지구)가 소환됩니다.

사각의 세귀퉁이를 잡아서 늘릴수도 줄일수도 회전시킬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이제 짤방혁명을 이룰수 있습니다.

네 이거시 바로 짤방 3차혁명수준입니다. 아직 스마트한 AI기능이 모자라서 4차혁명은 멀은것같습니다.

그럼 2만.

붐붐몬이 기능을 습득할것같네요.껄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