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09.21 홍성 삼준산 임도
여기는 서산 아래 예산 아래 홍성에 위치한 곳이다.
반경 10km이내에 3개지역이 만나는곳 아닌가 싶다.
먼저 삼준산은 딱히 정보 없이 가야산쪽 찾다가 위성사진상 임도가 잘놔진것같아서 가보았다
위사진상 파란색은 오르막구간이고, 시멘트포장비율이 높고, 초록색 구간은 나무로 좌우가 덮여 일반 산속 임도 형태이다. 이후 노란색 구간부터는 앞쪽 공간이 확 트여 멀리까지 경치가 좋은 코스이다.
안내도상 노란색코스고 현위치에서 시계방향으로 돌았다. 대충 나중에 거리를 보니깐 거즘 20km에 가까울정도로 길었고 경치도 좋았다.
임도 차단기 열려있었고, 딱히 진입금지 및 제한 표시는 보이지 않았다.
초기엔 시멘트 도로가 좀 많아서 생각보다 시멘트 구성이 너무 많은데? 했는데 산중턱 이상까지 올라와서 산허링 타고 도는 코스라 오르막 구간은 시멘트 포장이 많았다.
중간중간 쉬어가는 곳도 잘 만들어져 있었고
산준삼 임도 진입전에가 아마 채석장인것같은곳이 있었다. 고로 돌산 비스무리 하지않을까 생각도 든다
여기까진 일반 임도와 차이없이 숲속 코스
여기서부터는 산중턱에코스가 끝날때가지 반대산을 마주하며 다닐 수 있고, 임도 관리가 잘되어있다.
코스 절반 이후 부터는 거의 이런 모습을 볼 수 있다. 푸른 하늘에 저멀리까지 보인다.
코그돌면서 차량 2대를 보았다. 등산하는건 아닌것같고.. 저길 어찌지나갈까하면서 차에서 내려서 차폭좀 가늠해보려는 순간, 좌측 비탈면에서 아저씨.한명이 장화를 신고 내려오더니 사이드 미러접어주고 지나가라고 손짓한다. 뭐라도 캐러오셨나..
근래 가본 코스중에거는 경치나 코스상태나 무엇하나 빠지지 않고 좋다